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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응급실 환자만족도 조사 결과 공지(개선활동 전후 비교) [488] 2018-09-10 10:00:38 춘해병원

2018년 응급실 환자만족도 조사 결과를 개선활동 전후로 비교하여 공지합니다.

다른 환자들로부터 사생활 존중
(165점→301점)
history taking 시 환자의 LMP, preg가능성 여부 등은 직접 쓰도록 메모를 마련하고, inj 처치 시 커튼을 활용하며 상담실 등 분리된 공간을 활용하여 사생활 존중을 위해 노력하고자 함.
* 사후피임약 처방 시 내원하는 환자에게 문진표 제작하여 음성으로 환자 사정 시 타인에게 노출 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였고 preg 가능성 확인 시 구두로 확인보다 메모 또는 안내문을 보여주고 대답할 수 있도록 함
응급실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
(166점→316점)
응급실 및 각 부서 의료진들의 각고의 노력과 전체적인 병원직원들의 관심과 협조를 바람. 친절 및 안전 교육을 실시하여 전반적 서비스 개선에 노력함.
- 의료진의 환자 응대 친절 교육실시
- 의료진 안전교육 : 화재예방 교육 실시
응급상황에서의 즉각적인 처치
(172점→279점)
응급환자 대처에 대한 교육과 매달 이뤄지는 conference를 통해 각 case에 따른 간호 관리를 숙지하고 행함으로 환자 만족도 향상을 가져왔으나 기존의 방법으로 부족함을 느껴 응급실 담당 박주원 과장님의 자문을 구하여 함께 conference 진행,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정확하고 신속하며 환자의 요구도를 반영한 처치를 통해 응급 진료 서비스의 만족도와 효율성을 높이도록 함.
접수창구의 용이성 (178점→237점) 원무과 협조 요청하여 기존 입-퇴원 수속 전용 창구를 응급실 환자 전용 접수창구와 동시 지정하여 안내하여 불편감 감소
- 응급실 전용 창구 안내판 비치
* 앞으로도 춘해병원 응급실은 의료의 질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